지방 공항 적자 이유

지방 공항 적자 이유
댓글 0 조회   177

작성자 : 류아

대한민국의 항공 정책의 큰 틀인

인천공항 허브화 전략때문에 그럼

 

 

인천공항이 지어졌을때 김포공항의 국제선은 폐항되었는데

그나마 일본 중국 수도급 도시에 다시 취항하게 되어 비즈니스 수요로

현재 상황에 이르렀음.

 

더 멀리 장거리(미국 유럽)를 가려고 해도

위에 있는 허브화 규제때문에

지방공항은 근거리 태국, 대만, 일본 등 밖에 못감

 

 

그러다보니 지방공항은 취항 선택지도 잘 없고

미국 유럽 같은 장거리 노선을 띄우지도 못하니

악순환이 계속되는거임.

 

그래서 최근 TK공항, 무안공항, 가덕도신공항 등

활주로를 늘리고 위 규제에 적용받지 않고

유럽, 미주 노선에 취항할 수 있는 공항을 지으려는거고

이거에 맞물러서 인천공항 최종 확장 공사(5단계)도 일단은 스탑된 상태임.

 

 

물론 국내선은 KTX와 고속도로 등 교통의 발달로 인한

대체수단이 확보됨에 따라 수요가 줄은건 있지만

 

국제선은 저런 규제때문에 적자인 이유임

 

 



유머 게시판
제목
  • 원피스 분석 - 드디어 시작되는 최후의 전쟁!
    121 12분전
  • 대한민국에서 가장 긴 터널
    148 12분전
  • 도메스틱 브랜드 스캔들 점점 커지는 듯
    105 12분전
  • 2076년 8월 27일까지 살아야 하는 이유
    143 12분전
  • 블박) 고속도로에서 나가지 못해 후진하는 차량
    196 12분전
  • 대참사라는 일본의 인구 감소 속도
    176 1시간전
  • 남극 주재원 근무환경
    158 1시간전
  • 한국 주식시장의 문제점에 대해 뼈때리는 주식 전문가
    171 1시간전
  • 제네시스 GV60 부분변경 공개
    114 1시간전
  • 한문으로 자기 가족 이름을 못쓴다면 정상인가
    151 1시간전
  • 한중일이 서로 생각하는 한중일 관계
    185 1시간전
  • 무신사 전회원 10만원 쿠폰 사태 ㄷㄷ
    195 1시간전
  • 노가다 아재들이 레쓰비를 선호하는 이유
    116 1시간전
  • 한국사회에 버려진 90년대생들
    157 1시간전
  • 요즘 세대 부모들 특징
    122 1시간전

로그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.